ML랩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관련 교육을 수행하고 산학협력을 위한 각종 활동을 합니다.

실적 – 2017년 한 해 동안 ml랩을 이용하여 쥬비스와 연구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신티크 데이를 통해 학생들이 창작 활동에 정보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아울러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HPC인 민스키를 활용하여 딥러닝 학생 프로젝트를 지원하였고, 데이터 과학부 교수님들의 연구와 교육에도 많은 설비를 지원하고 이있습니다.

장비 – 15대의 맥북 프로와 5대의 분석 전용 모니터 장비,여러대의 리어포스 키보드를 비롯하여 30대의 신티크 입력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 현재 쥬비스와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고 또한 수원여객과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부와 함께 예비창업자를 위한 코딩교육과 학생 창업팀의 딥러닝 과제를 지원하며 HP Z840 서버로 대용량 연산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집중개발실

집중 개발실은 콘텐츠 크리에이션 스튜디오, 통칭 C2S라고 불리우며 소프트 웨어, 알고리즘 등을 집쭝 개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내 대학 유일의 집중개발공간으로 글로벌 개발사에 뒤처지지 않는 수준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능 - 총 4개의 셀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셀은 독립된 팀이 개발하는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셀은 5기의 개발 컴퓨터와 2기의 개발용 서버 및 각종 전문 개발 장비로 구성됩니다. 특히 이 개발실은 IBM의 빅데이터 서버와 연결되어 있고 30TB에 이르는 시놀로지 빅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소 6개월 이상의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도록 지원하고 있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성과가 축적되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실적 – 2018년 3월에 개소했고 현재 게임 개발사인 스튜디오 몰트의 연구소와 학생 해킹 동아리인 플래그, 딥러닝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BF등의 팀이 이 공간을 사용하고 있고, 지역커뮤니티 기반 로컬푸드 주간 집합배송 업체인 핸디CNT가 입주해있습니다.

장비 – 아이맥 20기를 비롯하여 고성능 테스트 서버8기 외 개발용 주변기기등 전국 최고수준, 세게적 수준의 개발 환경을 갖추고 있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집중개발실